본문 바로가기
태양광정보

큐넷 원서접수 방법(자격증 필기시험 접수 완료)

by GISEN 2021. 1. 25.
728x90

오늘부터 2021년 정기 기사 1회 필기시험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태양광)기사 필기시험을 접수할 예정이어서 같이 큐넷 원서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넷 원서접수방법(자격증필기시험접수완료)

큐넷 원서접수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우선 아래의 그림처럼 검색창에 '큐넷'이라고 입력하시면 큐넷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그 후 큐넷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상단에 보시면 원서접수, 합격자/답안발표, 자격증 신청, 시험일정 안내가 나오게 되는데, 그중에서 '원서접수'를 누르시면 됩니다.

www.q-net.or.kr <------로 바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우선 로그인을 하셔야 됩니다. 회원 가입해서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방법과 인증서로 로그인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인증서가 완료되고 해서 아이디로 로그인하였습니다. 물론 비밀번호는 잊어버려서 비밀번호 재설정하여 로그인 하였습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우선 시험 선택을 해야 하는데 2021년 정기 기사 1회 필기시험과 2021 정기 산업기사 1회 필기시험 둘 중에 본인이 응시하고자 하는 시험을 선택 "접수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기사 필기시험이어서 기사 필기시험 접수하기를 눌렀습니다. 서버 트래픽을 걱정하여 산업기사시험은 다음날부터 접수이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종목 선택을 하셔야 하는데 우선 본인이 보고자 하는 시험 명을 "응시 종목명"에 입력하고, 오른쪽 탭에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학력 정보나 경력정보 등을 입력하셔서 시험 응시 자격에 대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저는 예전에 받아 놓은 게 있어서 그래도 "진단 결과 보기"를 눌렀습니다.

저는 관련학과 대학 졸업과 동일 및 유사직무 분양의 다른 종목 기사 이상의 자격을 취득한 자등에 해당되어 통과되었습니다. 그럼 응시 유형 등을 확인하고 이상이 없으면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예전에 시험을 한번 봐서 다른 것들도 변경사항이 없어서 그냥 다음을 눌렀습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시험 볼 장소를 선택해야 하는데 지역과 시/군/구를 선택하신 후 조회를 누르시면 시험 장소가 나오게 됩니다. 거기에서 본인의 위치와 가까운 장소를 선택하시고 접수하기를 누르시면 끝이 납니다. 기사 필기시험 접수가 25일부터 28일까지인데 늦게 접수하시면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시험을 못 볼 수 있으니 접수는 첫날에 하시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결제만 하시면 정말 끝이 납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 기사(태양광) 필기시험의 경우 아래의 비용이 발생하네요. 다른 시험도 얼추 비슷하겠죠? 원서접수 내역에 들어가셔수험표 출력하셔도 되고 카톡으로도 수험번호랑 내용이 와서 그거 보고 시험날 자리 찾으셔도 크게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 큐넷 원서접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