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알토란 임성근)

by GISEN 2021. 1. 28.
728x90

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 임성근 황금레시피

갑자기 폭설이 내리고 한파 주의보까지 와서 추워지니 따듯한 호박죽이 생각이 나네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아 어른, 아이들 모두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가끔씩 생각날 때마다 마트에서 사는 호박죽은 데워 먹어보면 달기만 해서 저한테는 안 맞더라고요. 그래서 알토란에서 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에 대한 방송을 보고 한 번 만들어봤는데 만드는 법이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이에 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죽 재료

손질한 늙은 호박 800g

물 1.3L

설탕 5T

찹쌀가루 70g + 물 1컵

호박고구마 300g

삶은 강낭콩 취향에 따라 적당량(생략 가능)

 

 

 

호박죽 황금 레시피

 

1. 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으로 가장 먼저 메인 재료인 호박 손질을 해야 합니다.

늙은 호박은 씨, 태좌, 껍질을 제거해서 작게 썰어 줍니다. 작게 썰어야 잘 익으니 최대한 작게 잘라 주세요.

 

2. 임성근 셰프의 호박죽 비법인 호박고구마를 손질해야 합니다.

호박고구마를 넣음으로써 설탕량의 최소화하고 자연적인 단맛을 첨가하여 호박죽의 맛을 배가 시킵니다.

늙은 호박과 비슷한 크기로 깍둑썰기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호박 고구마가 없으시면 빼고 하셔도 됩니다. 나중에 설탕만 조금 더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3. 작게 자른 늙은 호박과 호박 고구마를 삶아 주셔야 합니다.

물 1.3L ( 종이컵 기준 6컵 반)을 넣고 호박과 고구마를 넣고 센 불로 10간 삶아 주시면 됩니다. 10분 후 젓가락으로 한번 찔러보셔서 아직 안 익었으면 조금 더 삶아 주시면 됩니다.

 

4. 삶은 호박과 고구마를 믹서기로 갈아 줍니다.

호박과 고구마가 충분히 익었다면 핸드 믹서로 호박과 고구마를 묽게 갈아 주시면 됩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갈아 주시면 됩니다. 저는 살짝 걸치게 가는 게 좋더라고요.

 

5. 찹쌀물로 호박 죽의 농도를 조절합니다.

 찰쌀 가루 70g에 물 1컵을 넣고 잘 풀어 준 뒤 개인의 취향에 맞게 찹쌀물로 호박죽의 농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호박죽은 좀 되직해야 맛있기 때문에 조금씩 넣으면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6. 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 마지막으로는 설탕 5T를 넣고 한번 저어주면  완성됩니다. 

만약에 호박고구마를 안 넣으셨거나 단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먹어보시고 더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전 5T가 적당하더라고요. 바로 드실 분들은 꿀과 소금을 넣어주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꿀과 소금은 죽을 삭히기 때문에 개인 그릇에 직접 넣어서 드셔야 하는 것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고명으로 삶은 강낭콩을 넣어서 드시면 씹는 식감과 구수한 맛이 상승하여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이상 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재료 손질만 하면 정말 별거 없습니다. 자주 드시는 분들은 호박만 미리 다 손질하신 후 보관하였다가 생각나실 때마다 꺼내서 해 드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