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는 언제일까?

by GISEN 2021. 1. 30.
728x90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

 

신생아 아기는 목을 가누지 못해서 안을 때마다 항상 불안해하면서 손으로 목을 먼저 받치게 됩니다. 태어난 지 며칠 안된 신생아는 당연히 혼자서 목을 가누지 못합니다.

태어난 지 한 달이 넘었는데 아직 목을 못 가누는데 우리 아기가 성장이 늦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러면 우리 아기가 언제쯤 목을 가눌 수 있을까요?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 언제일까요?

 

대부분의 신생아는 태어나 약 3개월 차가 되면 목을 가누기 시작합니다. 성장이 빠를 경우에는 2개월 차에도 가눌 수 있다고 하고, 조금 늦으면 4~5개월 차 이내에는 대부분 목을 가눌 수 있다고 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우리 아기가 엎드리고 있을 때 머리를 돌리려고 하는데 이때 목 가누기가 가능할 경우에는 소리가 나는 쪽으로 고개를 돌리게 됩니다. 목에 힘이 없으면 머리를 숙이게 됩니다.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가 시작되면은 이때부터 폭풍 성장이 시작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목 근육이 발달되었기에 뒤집기, 옹알이 등이 시작되는 거죠.

아기가 목 가누게 되면 엄마, 아빠도 아기를 볼 때 한결 수월해 집니다. 특히 항상 목욕할 때는 목을 받치고 불안하게 했는데 목을 가누는 시기가 되면 목욕하기가 쉬워지게 됩니다.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에 도움이 되는 것은?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시켜 주면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목가누기 운동은 터미타임 자세라라고 하는데 하는 방법은 아기가 엎드려 놓아서 아기의 목과 허리, 등 근육을 발달 시키는 것 입니다.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를 빠르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터미타임 자세를 시키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처음에는 10초 정도 버티게 하고 잘하면 시간를 좀더 늘려주시고 횟수도 늘려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실때에는 항상 보이는 곳에서 시도를 하셔야 하고, 아기가 힘들어 할 경우네느 절대 무리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와 도움이 되는 것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